
다사다난했던 2020년을 보내면서 마지막으로 여러분께 새해인사 드립니다. 다들 힘들었던 2020을 보내면서 시즌1을 마감하고자 합니다.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아야죠. 더…

올 여름 아무것도 못하고 그냥 지나가버린 것이 아까운 엘뉴원독팀들은 난데없이 태국풍 크리스마스 파티를 추진했습니다. 원래 모든 엘뉴원독 식구들을 초대하는 파티의…

이제 12월 입니다.한해를 통째로 누군가에게 뺏겨버린듯 했던 2020년. 항상 그러했듯 거대한 새해 계획으로 시작했었는데, 얼마나 지켰고 무엇이 남았는지,한해를 반성해보는 시간을…

미국은 제일 큰 명절인 추수감사절이 있는 주였습니다. 여전히 미국에선 코비드가 극성인 가운데 조심스럽게 뉴욕씨를 모셔서 녹음을 진행했습니다. 뿌와쨔쨔를 아시나요? 뿌와쨔쨔라는…

저희들의 근황과 여러분들의 댓글을 통한 여러분들의 근황을 전해드립니다.

2020년 11월 3일, 미국 대선이 있었습니다. 너무 복잡해서 쉽게 이해할 수 없는 미국의 대선. 거기에 정.알.못.들만 모여있어서 더더욱 모르겠는 미국…

웃으면서 시작해서 괜히 숙연해지는 녹음이었습니다. 요즘같은 때에 패션워크에 다룰 것이 뭐가 있겠어? 라는 질문으로 시작했습니다만, 사실은 그 질문이 이 녹음의…

오랫만에 근황 수다 였습니다. 지난 녹음에 참여치 못한 엘리가 돌아왔구요, 코비드 상황 속 재택 근무와 아이들의 재택 등교?? 뭐 이런…

스타트업만이 나를 자극한다는 프랭크 김님을 모셨습니다. 왜 김천재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는지. 어린 나이에 부모님을 따라 이민을 온 이야기부터 수많은 전공의…

이번주 뉴욕씨를 만나다에서는 이런 궁금증을 풀어들이기 위해 구조하시는 사이몬 심님을 모셨습니다.

멀고도 가까운 뉴욕의 이웃, 져지 시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자코가 준비해 봤습니다. 저지시티의 역사와 함께 현재의 저지시티가 뉴욕과 무슨 관계가…

건축독해로 돌아왔습니다. 이번주 건축독해의 주제는 ‘이런 건 건축가에게 묻지 말아주세요.’ 입니다. 욕심이 있으시다면 한번쯤은 꿈꾸는 나의 집. 멋있는 건축가에게 근사한…

미국에서의 9월은 정말로 중요한 달입니다. 휴가철이 끝나고 새학기가 시작되고 점점 겨울준비로 들어가는 시즌이죠. 요즘따라 더욱더 계절 바뀌는 모습이 하루하루가 다릅니다.…

라떼는 말이야~~ 중년에 한번쯤 고민해 보는 이슈입니다. – 나 한때는 정말 열정 폭발이었었는데.. 그래서 이런거까지 해 봤는데…어느덧 중년이 되어버리고 문득…

어느덧 8월이 다 가버렸네요. 이제 9월입니다. 미국에서의 9월은 새학기의 시작이 있는 어찌보면 진정한 새해가 시작하는 달인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새학기…

자, 엘뉴원독 가족들을 건축주 되보기에 초대합니다!! 설계 사무실에서는 어떻게 프로젝트가 시작이 되고 그 과정엔 어떤 사람들이 어떤 역할을 갖고 일을…

재택 근무가 어느새 일상이 되버린 8월입니다. 그간 각자들 어떻게 지냈는지 수다 떠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전생에 잃어버렸던 형제인듯한 원래와 자코가 한마디…

지난 7월 6일 돌아가신 엔니오 모리꼬네를 추모하며 엘뉴원독이 추억하는 그의 음악에 대한 얘기를 원래의 라스페란짜에서 정리해 봤습니다. 시네마 천국, 미션,…

코너 속의 코너 속의 코너! 코로나의 영향으로 미루어 오다가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니자, 왜 안자?!? 이번엔 니자가 꼰대에 대한 고민으로 잠을…

오랫만에 저희들 근황입니다.별일 없는 듯 뭔가 항상 일어나네요. 일상을 살아나간다는 것, 그 안에 참 많은 얘기들을 쌓으면서 사는게 인생인가봐요… 엘리는…

드디어 모여서 녹음을 하게 되었습니다. 장장 4개월 만이네요.. 처음 인사하는데 약간 울컥 했다는… 유투브를 통해 공개한 뉴저지부부요리단과 엘뉴원독의 뒷뜰야영에 이어…

점점더 핫 이슈가 되어가고 있는 인종차별에 대한 이야기. 엘뉴원독 멤버들의 개인 경험 그리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지,…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듯 합니다. 아이들의 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만 재택근무는 계속되고 있는 상황, 다들 여름을 어찌 보낼까 고민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뉴욕씨를 다시 만나다에서는 코로나 격리로 서로 만나기 힘든 시기에, 이전에 뉴욕씨로 출연하여 엘뉴원독 식구가 된 뉴욕씨들을 온라인으로나마 다시 뵙고,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