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취자 여러분, 자코입니다. 엘뉴원독의 핵심,
연말 파티입니다.


올해는 모두가 스타트업 CEO가 되어 인사이트를 셰어하고 성공을 Success 하기로 했습니다.












명품 CEO답게 달러 스토어 등지에서 구매한 명품 선글라스와 명품 뻐꾸기가 인상 깊었습니다.
킬포: 뻐꾸기를 날리기 위해 정말 뻐꾸기 인형을 달고 오심
👓
젠지 씨이오 Anna Lee님도 함께 해주셨습니다.






젠지다운 에너지와 인스퍼레이션이 가득한 텀블러와 도수가 있지는 않지만 엣지가 있는 씨이오다운 안경으로 젠지 스타트업의 후레시한 인사이트를 나누어주셨습니다.
킬포: 젠지 흉내를 냈는데 정말 젠지인줄 알고 아무도 나이를 묻지 않음
2019년 애나 리님의 에피소드는 팟빵에 있지만 저작권 문제로 플레이가 안되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다시 들을 수 있겠지요;;;




👨⚕️
UT Southwestern 민일 교수님은
자신의 연구 업적을 바탕으로 Saibi 치료법을 연내 개발, 쎼라퓨딕계의 혁신을 이노베이션하여 1%의 엄청난 성공을 프라미스하였습니다.




과학자 부부답게, 환미님의 피치도 매우 사이언티픽하고 파이낸셜리 로지컬했습니다. 프로젝트 “밑빠진 Dog”에 많은 관심바랍니다.
킬포: 진짜 연구와 의학 용어로 개그를 쳐서 어디까지가 개그이고 어디부터가 진짜인지 아무도 모름







킬포: 모든 스타트업은 투자 심사에서 발기인 여부를 확인하도록 만드셨;;;
🤥
진정한 승자 Winner 이희훈 CEO는 틈새 시장을 공략하였습니다.
다년간의 기자 경력을 바탕으로 진정 이 시대의 투자자들이 원하는 시장은 무엇인지, 리걸 이슈의 얇은 틈을 공략하였습니다.
심지어 투자 설명회 자리에서 바로 스테이터스 서비스를 판매하며 💵 판매금으로 두명의 임플로이를 서류없이 매우 합리적인 방법으로 고용하며 CEO로서의 유연함을 보여,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또한 혁신적인 이노베이션을 상징하는 회사 로고와 양말 패션으로 파격의 아이콘으로 등극하기까지 하였습니다. 또한 매국 인플루언서로의 역할도 잊지 않으시고, JK님과 긁힌 유튜브 채널을 결성하였으니, 매국 시민들의 열렬한 후원도 잊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킬포: 이 모든 것이 애드립이라니!



킬포: 진짜로 스타트업하는 사람이 하는 스타트업계의 개그
🏆
진짜 젠지 세대 아티스트 알렉스와 벨라는 다릅니다.
알렉스는 익스큐즈드미. Notion으로 철저히 준비한 사업 계획서와 미션 스테이트먼트로 투자자들의 만족을 이끌어냈습니다.
벨라는 현대의 아티스트에게 필수적인 스폰서쉽을 제안했습니다. 다음 에미상 시상식에는 ENWD Investment의 광고가 휘날릴 예정입니다.






킬포: 모든 소품과 QR 코드 그리고 웹페이지와 소품까지, 연말의 갑작스런 회사 업무에도 밤세서 놀 준비를 하는 젠지!
🕵️♂️
장성관님의 프라이빗한 서비스는 어떠한 어려움도 조용히 해결해드립니다.
장성관님은 경쟁 투자사들에게도 날카로운 질문으로 투자자의 판단에도 도움을 주셨습니다. 경쟁사들이나 클라이언트의 사적보복으로 얼굴에 상처가 난 것이 아님을 밝혀둡니다.


킬포: 여러분 눈길 조심하세요
그리고,
<설정은 여기까지>
🛍️ 🦺
유명세로 서로를 알고 있었지만 처음 만난 은주님과 노채원님
은좌님은 …… 그동안 많이 샀어요. 안 산다더니
노채원님은 이제는 신분을 밝힐 수 없는 공무원 신세라 근황을 밝힐 수 없지만, 노채님은 뉴욕에 계시는 모든 분들을 보호하고 계십니다.




🧑🍳👶👨🍳
부부요리단 정지은 피터홍 셰프님 가족도 와주셨어요.
방송 때와는 달리 이제는 식구가 많아졌어요. 아빠의 식성과 엄마의 미모를 닮은 따님은 파티를 귀여움으로 사로잡았습니다. 아기의 초상권 보호를 위해 사진이 많이 없는 점 양해부탁드려요.


킬포: 손에서 만두를 놓치 않는 아가!
부부요리단의 출연 에피소드 – 오 그러고보니 당시엔 유튜브 비디오 버전을 했었군요.

✈️
여행작가 조은정님은 파티현장에도 여행을 오셨어요.
게스트로 오셔서 저희 파티 셋업하는 것도 도와주시고, 특유의 직업 정신으로 저희 파티 장면 스케치를 해주셨어요. 와주신 것만도 고마운데 이렇게까지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셔서 더욱 감사드립니다!










무리한 상황극에 아무렇지 않게 적응해주신 뉴욕씨분들 정말 놀라웠습니다.











연말파티에 와주셨던 엘뉴원독 식구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청취자 여러분들도 연말 잘 마무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6에도 엘뉴원독은 바쁘게 움직이겠습니다.































